자격검정위원회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도우미로서 웨딩전문가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인류 역사상 가정을 이루어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이 가지는 가장 소중한 권리이며 필수적인 삶의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 사회로 접어들면서 가정을 이루는 과정과 절차상의 문제들로 인해 가정불화나 가정해체등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가정을 이루는절차라 할 수 있는 웨딩, 즉 결혼예식이 사회변화에 따라 허례허식 내지는 상업적인 요식행위로 변질되어 나타나는 문제들이 웨딩의 본질적 의미를 훼손하는 것을 뛰어넘어 웨딩을 통해 행복을 만들어 가야 하 부부가 출발부터 갈등과 혼란 속에서 소중한 가정의 본래 의미와 기능을 상실해 가는 안타까운 현실을 맞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서 바람직한 웨딩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웨딩플래너와 같은 웨딩전문가 양성이 시급하며, 웨딩플래너를 통한 새로운 시대에 부응한 행복한 웨딩컨텐츠 개발과 건전한 웨딩예식을 통하여 행복한 가정의 본래 모습을 찾아가는 사뢰적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대한 사회적 갈망과 의지를 실현하기 위해 한국웨딩들래너협회 자격검정위원회가 웨딩전문가 양성에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즉 건전한 웨딩문화 조성을 위해 체계적으로 웨딩전문가인 웨딩플래너를 양성하여 상업적이고 형식적인 웨딩예식에서 탈피하여 건전하고 행복을 추구하는 인간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행복가정을 위한 바람직한 웨딩문화를 형성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개인과 가정의 행복으로 연결되도록 함은 물론 사회와 국가의 평화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웨딩은 행복한 가정으로 가는 가장 중요한 출발점인 만큼 건전한 웨딩문화 조성을 위하여 웨딩플래너를 에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 연수를 통해 자격을 부여함으로써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는 도우미로서의 웨딩전문가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다양한 웨딩관련 정보와 소식을 많은 분들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한국웨딩플래너협회 자격검정위원장
김   창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