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한국웨딩플래너협회가 추천하는 웨딩플래너 관련학과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15-08-10 14:55 조회2,545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사)한국웨딩플래너협회입니다.

오늘은 이제 곧 9월이 오면 시작되는 2016학년도 대학진학 수시전형이 시작되는데요

거기에 맞춰 웨딩플래너를 꿈 꾸거나 웨딩전문인이 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한국웨딩플래너협회가 추천하는 웨딩관련학과 및 웨딩플레너학과가 있는 대학들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우선 서울에 있는 대학부터
​서울에 있는 대학은 먼저 그리스도대학교 웨딩파티산업경영학과입니다.

그리스도대학교는 이번에 학교이름이 개명되어 KC대학교로 대학명이 바뀌는 서울 소재 4년제 종합대학입니다.

경영학부, 어문학부,음악학부,신학부,사회복지학부 등으로 계열이 있는 대학이고 경영학부 산하에 웨딩파티산업경영학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2009년에 학과가 설치 되었고 현재 3기가 졸업해서 웨딩시장에서 전문가로들 활동하고 있습니다.

웨딩파티산업경영학과는 우리나라 유일의 서울소재 4년제 대학에 설치된 웨딩학과이며 계약학과로 운영되기 때문에 등록금은 반값으로 운영됩니다.

또한 웨딩산업 현장에서 일을 하시며서 공부를 하는 산학협력 학과로서 선 취업후 입학이 되는 학과이구요

두번째 서울에 있는 대학은 내년에 새롭게 설치 운영 되는 상명대학교 웨딩비지니스학과입니다.

학부과정은 현재는 없구요 대학원 석사 및 박사과정이 대학원에 설치되는 학과입니다.

다른 전공을 이미 하고 웨딩일을 하시거나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학과입니다.

물론 그리스도대학교에서 웨딩파티산업경영학과를 통해 학사 학위를 취득하신분들의 입학도 추천해드립니다.

점점 웨딩플래너들의 학력에 관한 스팩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서울 소재 대학에 웨딩학과가 대학원 석사,박사 과정으로 생긴다는 것은 우리 웨딩산업계에는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서울에는 이렇게 두개 학교가 있구요
서울에서 가까운 대학은 인천 계산동 소재 경인여자대학교 KWPPA 웨딩플래너과입니다.

다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경인여대 KWPPA 웨딩플래너과는 우리나라 유일의 수도권소재 정규대학에 설치된 웨딩플래너과이구요

학과명이 KWPPA 웨딩플래너과이듯 한국웨딩플래너협회(KWPPA)의 브랜드 학과로서 이미 인기가 매우 높은 학과입니다.

작년 입시율은 수시1,2차 및 정시를 포함 30대 1을 넘어설 정도로 인지도가 매우 높은 학과로 발전하고 있는 학과라 서울 및 인천 일산 김포,부천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이라면 꼭 응시해보라고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40명 정원이구요 대한민국 최고의 웨딩플래너를 양성하는 사관학교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2년제라는게 좀 걸리다는 분들도 있는데 여기를 졸업하고 4년제를 졸업하기를 원하는 분들은 100% 그리스도 대학교(KC대학교)
웨딩파티산업경영학과로의 편입을 보장해 드리고 있으니 염려하지 않아도 되시구요

그리고 거리가 좀 있긴 하지만 강릉시에 위치한
강릉영동대학교에 있는 웨딩산업과도 협회에서 추천해 드리는 학과입니다.
물론 강원지역 학생들에게는 당영히 추천해 드리구요
기타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도 예향의 도시 커피의 도시 강릉에서 힐링하시면서 2년간 다양한 웨딩관련 수업을 들으시면서 웨딩전문가를 준비하는데는 더할 나위없이 좋은 대학이 아닌가 싶네요 기숙사 시설도 완비되어 있어 저렴한비용으로 생활 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인 대학이구요

강릉에 소재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수업은 (사)한국웨딩플래너협회 교강사들이 강의를 진행하기 때문에 교육의 질이 떨어지거나 하지 않다는 점도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문직업학교에 설치된 웨딩플래너학과도 두군데 정도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우선 영등포 당산역 든처에 위치한 서울현대전문학교(서현전) 웨딩플래너학과입니다.

김창규 협회장이 겸임교수로 직접 강의를 진행하는 학과이고 일반 대학에 진학에 애로사항이 있다면 도전해볼만한 학과입니다.

두번째 전문학교로는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한국문예전문학교(전 서울문예) 웨딩플래너학과입니다.

강남에 위치해 있어 웨딩의 메카인 청담동에 접근성이 매우 높구요 드림웨드 웨딩플래너 학과로서 현장 중심의 강의 지향하고 글로벌 웨딩플래너 양성에도 매진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